피그마로 드로잉 & 광고소재 제작할 때 쓰이는 기능
🔖 피그마 드로잉
✅ 피그마 펜툴 기능
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잡은 후, 빨간 BOX안에 있는 툴을 활용해서 부드럽게 드로잉
🔘도형 본뜨기
1. 펜툴로 점찍기
2. 밴드툴 활용해서 곡선으로 부드럽게 제작
3. Fill 색상 채우기
🔘Outline stroke
: 도형과 선이 분리됨
🔘도형 뒤집는 법
🔘 두 개의 쉐입을 하나의 컴포넌트로 묶어주려면 (우선 하나의 색상으로 두고)
- Union selecteion
- suv~selection : 겹치는 부분 제거
- intese~sel : 교차되는 부분 제외하고 제거
🔘 그룹화 하는 법 : Group selection [ ctrl + G ]
🔘 STROKE 라운드 주는 법
-> 휘어질 때 마무리
🔖피그마 광고소재
TIP : 완전 검은색(000000), 하얀색(FFFFFF)은 피해주기 → 디자인이 촌스러워짐
🔘 요즘 마케터들이 인스타 광고소재 타이틀 제작할 때 쓰는 디자인 방법
- 텍스트에 OUTLINE STORKE 입히기 (근데 이렇게 되면 더이상 TEXT가 아닌 IMAGE로 변환됨)
→ “폰트를 깬다”
수정하려면 펜툴로 써야됨..쓰고 싶으면 원본을 미리 백업해두고 사용
→ 여기서 STROKE 한번 더 해주기
🔖 피그마 광고 사이즈 대응
🔘 보통 사람의 눈은 왼쪽 끝에서 오랜쪽 하단으로 향한다.
🔘 마케팅 소재 만들 때. 내가 가장 강조해야할게 무엇인지부터 파악
🔘 광고소재에서는 텍스트가 많으면 일단 거부감이 든다.
🔘 날짜는 굉장히 중요한 정보
🔘 행간 130~ 이상 추천. 보통 150
→ 오로지 비율이 중요 (250, 2000 상관 X)
→웬만하면 광고소재는 처음에 정방향으로 만드는게 좋음
🔘 상세페이지가 있을 때 광고 조금조금씩 들어가는 애
🔘 스크롤 내릴 때 딸려오는 애
🔘 사이즈 변환에 따른 이미지 변형 예시
🔖 피그마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
- 도형 제작
- 도형 색상 비우기
- STROKE 15정도 설정
- 하프도형 제작
-> 그라데이션 넣어주기
✅ 눈에 잘 들어오는 팁
색감 최대한 덜쓰도록
토스처럼 :키컬러/보조컬러
최대한 폰트랑 컬러를 적게 쓸수록 가독성은 늘어남
✅
폰트에 분별주기
(제목 키우고 / "" 요 부분은 줄이기)
문구 조금더 빼도 좋음
CTA추가한 것 좋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