🔖구글 디스플레이 장점 및 이해
🔖캠페인 플래닝
캠페인 : 목표
광고그룹 : 타겟팅
광고 : 무엇을?
* 필수로 준비해야할 에셋
최대한 여러개 만들어서 어떤게 효율이 좋은지 테스트
영상은 필수는 아니지만 확장 차원에서 준비하는게 좋음
<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 : 광고고 레퍼런스 참고>
🔖디스플레이 광고 세팅
[지금 시작하기]
[계정 생성]
[새로운 캠페인 생성]
[디스플레이] 체크
캠페인 최적화 : 입찰 목표와도 이어지기에
ex. 구매라면 구매와 관련된 액션 연동
웹페이지는 이 단계에서는 스킵해도 됨, 소재단에서 설정 가능
타겟팅 설정은 '교집합'개념이니 꼭 필요한 타겟팅 1~3개 정도만 걸기
OR 아예 최적화 타겟팅 방식 걸기
업체명 : 브랜드명 _ 공식적인 명칭
이미지 : 가로, 정방향은 필수 + 세로형도 넣는 걸 추천 / 최대 15개까지
에셋 유형들의 최대한 채우는게 좋음
로고는 대표 로고 1개만
영상 추가는 웬만하면 넣는게 좋음
설정 5개도 해주는게 좋음
URL은 최종 URL에 붙이는 걸 권장
🔖성과 확인하기
1. 대시보드 창에서 바로 확인 가능
-> 원하는 정보값 바로 확인 가능
2. 보고서 에디터로 맞춤 보고서 기능
-> 원하는 지표들로 구성
🔖디멘드젠 캠페인
디스플레이와 다른점 : 로컬라이크 잠재고객
-> 유사세그먼트 추가 가능
-> 내 고객군과 유사한 사용자에게 도달하여 추가적인 전환을 이끌어냄
-> '구매, 전환' 목표값을 가질 때 활용
[전환가치]는 [전환] 값이 쌓인 후에 설정
캠페인을 처음 시작할 땐 설정 안하고 가는 걸 추천
-> 머신의 학습을 막지 않기 위해서
(전환 50개 이상 획득한 후에 설정하는게 정석 프로세스)
너무 자주 바꾸지 말기
(일주일에 2번 이상 바꾸지 말기)
-> 머신에게 학습 기회를 주라
광고그룹명 : 타겟팅 구분 위주로
-> 디멘드 젠의 키포인트 [잠재고객 선택]
맞춤 세그먼트
: 최근 유튜브, 구글 검색 키워드 기반으로 공략
적어도 10개 이상
내 데이터
: 리타겟팅 개념
관심분야
: 디스플레이와 동일
✅ 유사 세그먼트 ( 디멘드 젠의 키포인트 [잠재고객 선택])
기준이 되는 시그값이 있어야 함
우리의 고객이다 하는 값들
최대 10개까지, 많이 넣어줄수록 좋음
-> 보통은 [균형잡힘]으로 시작
🔖실적최대화 캠페인
-> 티맥스, 퍼포먼스맥스
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시그널을 얻어내는 보조 캠페인 개념
액션 : 1개 권장
-> 매출과 연계되고 싶으면 [전환가치] 클릭
비용대비 목표하는 ROAS가 있다고 하면 전환 가치 + 타겟 광고 투자수익 클릭
오히려 안하는게 전체 성과에 도움이 될 수 있음
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둘다 클릭
검색 테마 : '이런 검색 타겟층에 다가가줘' 신호 준다는 개념
🔖7/09 회고
구글 DA 및 2차 프로젝트 소재 제작 시작.
구글 DA는 META와 크게 다른 점이 없어서 메타를 처음 배울 때보단 수월했다.
앞으로는 구글 SEO의 시대라고 하니 주말에 한번 더 복습하는게 좋을 것 같다.
2차 프로젝트 소재는 1차 프로젝트 때 시도했던 것들 중에서
베리에이션을 주는 쪽으로 가려고 한다.
소재를 반딱반딱하게 만드는게 쉽지 않다.
CRM, DB수집, 이번 주 화이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