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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카오모먼트 광고

manddymore 2024. 6. 28. 11:10

 

 

🔖 카카오 광고란?

 

 

 

✔ 카카오 우리 국민 5천만 중 4800만명이 사용 중

 

 

 

 

✔ 메시지, 브랜드 광고는 카카오에만 있는 특이한 형태

 

 


 

 

🔖 카카오광고 지면 

 

 

 

 

 

🔘 메인탭(비즈보드 CPT)

 

 

메인탭 (비즈보드 CPT)

 

🔘 채팅탭(비즈보드)

 

채팅탭(비즈보드)

 

 

 

✔ CPT -> 시간대별로 광고비 부과

시간대를 선점해야 함 

 

 


 

 

 

🔘  PC에서 보여지는 광고 지면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🔘  카카오 DA (지면이 다양하고 그만큼 단가가 조금 더 저렴함)

 

 

 

 


 

 

🔖 광고 어드민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카카오 비즈니스 사이트 

 

 

 

 

 

 DA는 모먼트 

 

 

 

 

  (멤버십 초대)

설정 -> 광고계정 -> 초대

 

 

 

 

-> 비즈보드에는 동영상 심을 수 없음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구간별로 금액이 다름

 

 

 

 


 

 

🔖 비즈보드 전환1

 

 

 

 

 

 

  전환은 픽셀이 있어야만 함

 

 

 

 

 

 



🔖 비즈보드 전환2

 

 

 

 

  반응 데이터 기반으로 선택 가능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🔖 비즈보드 전환3 - 디바이스 

 

 

 

 와이파이체크? - 데이터를 신청안해놓은 청소년이라던지 상대를 광고로 할때

 

 

 

 

 웬만하면 카카오톡과 카카오서비스만

 

카카오 서비스 : 페이지, 맵, 헤어샵 등

 

고객 조사할 때 고객들이 어떤 지면을 많이 보는지 확인 

 

 

 

 

 

 

✔ 광고그룹 이름 : 성별 _ 나이_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->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나오는 광고까지 가능성을 열어줄게

-> 체크 X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보통은 URL만 사용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이미지 추가 말고/ 배너 만들기 사용 

-> 이미지 추가는 귀찮

-> 배너만들기는 실시간 반영도 됨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오브젝트  OR 썸네일형으로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-> 적정 입찰가 알면 수동 입찰 

모르면 일단은 자동 입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게재방식은 일반 게재 , 빠른 게재는 디폴트 값이니 조심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카탈로그 거의 X, 네이티브로 쓰임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-> 홍보 이미지, 글씨 너무 작으면 안보임 

 

 


 

 

🔖 6/28일차 회고

 

 

광고 세팅을 위해 다시 한번 광고 세트를 나누던 중

문제가 발생했다 ㅠ

 

팀원 각자가 하나의 소구점을 잡고 광고 제작을 하고자 했었는데

막상 결과물을 보니 광고 1개에 하나의 소구점이 아닌 여러개의 소구점이 혼합되어 있었다. 

 

이렇게 되면 광고 집행을 한 후 성과를 볼 때

인사이트 도출이 애매할것 같단 문제점이 예상되었지만 

이제와서 싹 다 엎을 수 없으니...

 

이러니 애초에 집행계획서를 잘 세워야 하는구나 생각되었다

 

팀원 모두 계정도 비활성화고 우여곡절이 많지만 화이팅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