🔖 네이버 배너 광고의 종류
✅ 1.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(과거명_GFA)
: 세밀한 타겟팅 설정과 실시간 입찰을 통해 잠재고객이 나의 비즈니스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디스플레이 광고
✔ 실시간 입찰이란? (RTB_Real time bidding : 실시간 입찰가 조정 가능)

✔ GFA만의 특징
- 세밀한 타겟팅
- 다채로운 메시지 유형
- 실시간 입찰(RTB_Real time bidding : 실시간 입찰가 조정 가능)
✔ 보장형 DA와의 차이점
: 보장형 DA는 기간 or 노출수를 보장하는 대신 일정 비용 투입.

✅ 2. 성과형 배너 광고 위치

-> 성과형 DA는 네이버 패밀리 매체에도 노출될 수 있다.
* 평소 각 구좌에 어울리는 이미지 레이아웃, 색감, 폰트 크기 등 잘 봐두기
🔘 네이버 매체의 종류
1. 스마트 채널
노출 위치 : 최상단에 위치

2. 이미지 배너 _
노출 위치 : 제일 상단말고 중간 중간 위치

3. 네이티브 배너 _ 광고처럼 안보이고 자연스럽게 노출
노출 위치 : PC 주제판 및 모바일 메인, 네이버 스포츠, 메일 상단 등 (텍스트 + 이미지 형식)



4. 피드
노출 위치 : 카페, 밴드 등 새 글이 계속 업로드 되어지는 곳

5. 동영상
인스트림형 : 네이버 안에서 플레이
아웃스트림형 : 팝업처럼 밖에서 재생

✅ 2. 성과형 배너 광고 공지사항과 가이드라인
✔ 정보 확인 위치
: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확인 [공지사항 -> 전체보기]

✔ 광고 즐겨찾기 하는 법 -> [계정관리 -> 즐겨찾기]

🔘 네이버 플랫폼 이용 가이드
-> PDF 확인
✔ 각 광고 매체의 지면 확인
✔ 이미지 만들 때 준수해야할 규제 확인
✅ 네이버 DA 어드민 1

-> 마스터 계정 접속 시 대시시보드
✔ 사업자 등록증, 프로필, 키워드, 알람 관리 등 잘 세팅했는지 확인 가능 (카톡의 프로필과 같은 기능)
*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어야 생성 가능
✔ [멤버 초대]는 [권한 관리]에서_ 멤버 초대를 하기 위해서는 통합형 ID가 필요함
✔ 자사몰 추가

✔ 성과 확인

✅ 네이버 DA 어드민 2 _ (캠페인 설정)


✔ 캠페인에서는 이 광고의 목적, 기간 등
✔ 광고그룹에서는 누구한테? 어떤 지면?
✔ 광고소재 _ 이미지면 이미지, 영상이면 영상, 실제로 고객한테 보여주는 시각 자료
🔘 캠페인 목적 5가지
✔ 웹사이트 전환 : 구매 유도
✔ 인지도 및 트래픽 : 홈페이지 방문
✔ 앱 전환 : 앱 다운로드 스토어로 이동
✔ 동영상 전환
✔ beta _ 정식 출시 x, 테스트 기능, 언제없어질지 모름
-> 각각의 목적별로 세팅값이 조금씩 다름
'전환'_ 뭔가 상황이 바뀐다, ex. 회원가입, 구매 등의 활동을 유도할 때
-> 구매와 가장 연관된 목적이기에, 금액 자체가 크게 집행되는 경우가 있음
✔ 캠페인 이름 : 캠페인일정_ 목적
ex. 20240101_ 20240130_ 인지도
✔ 캠페인 예산 최적화 : 일 예산 100,000원 정도 집행 가능할 때
✅ 네이버 DA 어드민 3_ (광고그룹)
✔ 광고그룹에서 정할 수 있는 것 : 이름, 타겟팅,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, 입찰 및 예산, 게재 일정 및 방식
✔ 광고그룹이름 : 광고 이름만 봐도 바로 알 수 있록
ex 남자_30대_전지역


-> 타겟 설정 시 도달 범위 확인 가능
-> 백만 이상은 잡을 수 있도록
✅ 네이버 DA 어드민 3_ (광고그룹2)
🔘 관심사, 구매의도


✔ 페르소나 & 고객여정에 기반한 광고 세팅

-> 타겟 설정 방식_ 포함 or 일치
-> 일치로 하면 타겟 설정 조건이 모두 해당되어야 하므로 너무 까다로워짐
✅ 네이버 DA 어드민 3_ (광고그룹3) =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(노출 위치)
🔘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(노출 위치)


✔ 스마트채널 : 비쌈
✔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란?
ex. '네트워크' -> 제휴 매체에 게재_ 현재 베타 테스트중이라 어느 매체인지 모름
🔘 입찰 및 예산
✔ 캠페인 목적에 따라 옵션이 자동으로 잡힘

✔ 네이버의 자동 입찰 _ 아직 신뢰하기 애매..

✔ 게재 시간대 조정 가능
* 특히 이커머스는 금, 토요일이 효과 x
✔ 처음에는 [항상 게재]_ 나중에 데이터값 쌓이면 그 때 수동 게재
✅ 네이버 DA 어드민 3_ (광고그룹4)
✔ 소재 선정 방식 : 최적화 XXX / 우선은 균등
-> 그 뒤에 감이 생기면 균등에서 잘나온걸 토대로 [성과 가중]
-> 미디어 특성을 타기도 하고, 여러 변수가 있는데 최적화는 이런저런 것들을 무시함
✔ 노출 빈도 : 5회 정도 / [광고그룹] 단위
✅ 네이버 DA 어드민 3_ (소재세팅 1)

✔ 1250 X 560 사이즈
✔ 글씨 많으면 2줄
✔ 폰트 색상은 눈에 확 띄게끔
✅ 네이버 DA 어드민 3_ (소재세팅 2)
✅ 네이버 콘테스트 타겟팅

-> 카페 홈, 댓글 등

-> 자연스럽게 연출

🔖 6/27 회고
국내 매체가 메타보다 훨씬 세팅하기 수월한것 같았다...
강의 안들었으면 옵션 선택하는데에 있어서 헷갈리는 사항이 많았을 듯 ㅠㅠ
PC/MO 중 차라리 MO만 하는게 어떨까 고민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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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변경 사항>
메타 예산이 20만원으로 증액되어
광고를 1차, 2차 나누어 집행 예정
MZ_포멀한 느낌으로 나눠서 반응보고 더 디벨롭할 예정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