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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ETA 광고 세팅 -(2)

manddymore 2024. 6. 26. 14:15

 

 

 

🔖 예산 전략 및 타게팅 종류 3가지 

 

 

 

 

🔘 ABO _ 광고 세트 예산 최적화 

: 세트 당 따로 예산 설정  

 

-> 같은 조건, 서로 비교 쉽게 가능 

 

🔘 CBO_캠페인예 예산 투입 

 

-> 머신러닝 더 잘되는 곳에 돈  

 

 

💡  ABO,CBO는  돈을 어디에 거냐에 따른 차이 

 

 

 

 

 

 

🔘  이거 클릭하면 DCO 설정

-> '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' ON

-> DCO ON -> 광고 소재는 '10개'로 한정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🔖 ABO, CBO, DCO

 

 

 

 

 

- 예산을 넣을 수 있는 곳 : 캠페인, 광고 세트

 

 

 

-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"광고 세트 예산 최적화(ad set budget optimization)" _ 광고 세트에 독립적으로 일일이 예산을 설정 후 최적화

 

 

 

-> 결과를 토대로 디벨롭 

 

장점 : 효율 좋은 세트에 예산 증액 & 복제(다른 세트에 영향 안가도록)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-> 페이스북한테 전적으로 맡기는 것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💡  추천하는 방식 _

 

 

처음에는 ABO 타겟도 최소한 3~4개 (DCO도 끄고)

모든 타겟에도 15~20개 / 일주일 정도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🔖 광고 운영 & 예산 전략 심화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ABO로 테스트 후

-> 눈에 잘띄는 애들 CBO로 보내기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🔖 스크립트에 대한 이해

 

픽셀 = 스크립트 = 태그

앞으로는 동일하게 보기

 

 

 

✔  스크립트란? 페이지를 구성하는 [오른쪽에 있는 코드더미들] =>  타겟의 행동 => 추적에 활용됨 

 

 

 

 

 

-> 사람들의 행동, 꼬리표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🔖 이벤트 픽셀 및 픽셀 헬퍼

 

 

 

 

 

-> 설치하려면 전부 크롬이여야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🔖 픽셀 설치를 위한 GTM 개념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> 이 창이 뜨면 성공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🔖 픽셀 설치 GTM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🔖 GTM을 활용한 이벤트 설정 

 

 

 

 


🔖 리타겟팅(맞춤 타겟) 설정

 

-> 맞춤 타겟 미리 설정

 

 

 

✔  리타겟팅하는 법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🔖 6/26일차 회고

 

 

탈리를 통해 상세페이지를 업데이트_ 링크 삽입 불가하여 CTA 다 뺐음

아깝ㅠㅠㅠㅠㅠㅠㅠㅠㅠ

 

* 강사님 광고 소재 피드백

소구점 더 명확하게 보이기 위해 '멘트 줄이기'

 

* 상세페이지 피드백 

 

포인트 더 잘보일수 있도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