🔖 META 비즈니스 계정의 이해
✔ 자산 :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과 관련된 도구, 툴
✔ 비즈니스 계정 : 회사명
🔘 메타 비즈니스 계정 자산
→ 페이지 / 인스타그램 계정 / 픽셀은, 이 3가지 최소한 꼭 가져가야 할 것!
✔ 비즈니스 계정 5개 이상 생성 불가
🔖 광고 계정 생성 및 설정
🔘 비즈니스 관리자에 접속하는 법
🔘 초대하는 법 [비즈니스 설정 → 사람 → 이메일 주소 입력]
→ 평소 쓰는 이메일 넣어도 됨
🔘 페이지 생성
→ 페이지 추가 (원래 있는 것) / 새로 추가 (새페이지 만들기) / 외부 공유(페이지 엑세스 권한 요청)
🔘 2단계 인증은 모든 사람 추천
🔘 결제 설정 : 대한민국(WON)
🔖 광고 송출의 이해
🔘 광고 세팅 전 실험 계획서 작성
🔘 듀얼 모니터 화면 설정
🔘 광고가 안될 때
- 꼭 2단계 인증 사용 설정하기
🔖 광고 실습하기
- 캠페인 : 목표 설정_ 어떤 행동을 유도할 것 인가?
- 세트 : 타겟, 노출위치, 예산 및 일정_누구에게 얼마나 쓸 것인가?
- 광고 : 콘텐츠 형식, 소재 작성,_ 뭘 보여줄 것인가?
🔘 광고관리자 + 실험계획서 반반 세팅
🔘 목표 설정
→ 밑으로 갈수록 단가가 높아짐(구매와 연관성 기준)
→ 목표가 매출에 가까울수록 ‘CPM 비용 상승’
🔘 캠페인 세팅
→ 구매 유형은 보통 [경매]
→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 CBO로 할 경우, 체크
→ 광고 알아서 조합
-> 모르겠으면 일단 이렇게 설치하고 나중에 성과 보고 수동 조절
🔘 광고탭
🔘 기본 문구
- 최대 5개,웬만하면 다 채우기
🔘 꼭 픽셀 설치 -> 자신의 사이트인지 꼭 확인
🔖 팀플_ 같은 소구점을 두고 MZ, 포멀한 느낌으로 각기 스타일 소재 제작!